반응형

얼마 전 우연히 이 제품이 11만원으로 특가하는걸 보게 되어서 홀린듯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쓰는 사양에는 차고 넘치는 파워지만... 선정리 하나만 보고 풀모듈러를 사게 되었네요 ㅎㅎ

*언박싱*

상자가 생각보다 튼튼하더군요. 겉 상자에서부터 든든함이 느껴집니다.

상자를 열면 중앙에는 설명서와 파워, 양 옆에는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케이블은

24핀 케이블 1개

8핀(cpu) 케이블 2개

pcie 8핀 케이블 4개

sata 케이블 3개

ide 케이블 2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de to molex 변환케이블과 파워 테스터, 나사도 제공을 하네요

파워 테스터는 24핀 케이블에 꼽은 뒤 파워에 전원을 인가해봐서 정상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용도입니다.

*제품 상세*

하단

팬 가운데에 있는 EVGA 로고가 인상적이네요

로고부분은 요철처리가 되어있는데, 잘못 긁히면 까질것 같더군요..

장착할때 조심하시길...

측면

파워를 장착했을때 보이거나 보일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도 깔끔하네요

출력 관련 정보도 써있습니다.

상단

제품 관련 시리얼 넘버 등이 있습니다.

정품 등록은 EVGA 홈페이지 가입 후 my products - product registration 메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https://www.evga.com/support/register.asp

제일 중요한 커넥터부분입니다.

다 좋은데 sata 포트가 하나 없어서 꽉 안차있는게 불편하네요...ㅋㅋ

그리고 이 파워는 파워 길이가 180mm로, 일반적인 파워보다 약 30~40mm가량 깁니다.

그래서 케이스 호환을 잘 보셔야합니다.

저도 케이스 호환은 생각도 안하다가 하드베이를 빼고 쓰고있네요;;

이렇게... 고정이 안됩니다

*제품 장점*

1. AS가 좋다.

이엠텍에서 유통하는 제품이라 as는 믿을 수 있습니다.

2. 선정리가 편해진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2는 불필요한 케이블때문에 선정리가 힘들었었습니다

다 아래에 우겨넣었는데 자리가 없어서 측면에도 끼우고 했는데.. 그래도 힘들더군요

풀모듈러로 넘어오면서 필요한 케이블들만 끼우니 확실히 전보다는 선정리할 공간이 생겼습니다.

(이게 나름 최대한 한겁니다)

바뀐게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선정리할때는 훨씬 편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선들이 분리 가능해 파워만 쉽게 뺄 수 있네요

*제품 단점*

1. 고rpm으로 팬이 돌아갈때 에브가 팬들 종특인 소음 + 고주파가 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끄고 킬때 딱딱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파워릴레이 소음입니다.

정상이긴 한데 좀 거슬리더군요

2. eco팬 기능이 없습니다. FSP OEM이라길래 HYDRO G에 있는 팬리스 기능이 들어있을줄 알았는데 없더군요.

그래도 저rpm에서는 거의 안들리다시피 하긴 합니다. 그저 아쉬울 따름이네요

*한줄평*

EVGA 감성 느끼시려면 이 제품 강추.

가격의 합리성을 따지면 그냥 FSP Hydro G 골드 제품 사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